보도자료
[2019-08-21] 인스코비, ‘줄기세포를 활용한 발모 촉진’ 특허 한국과 일본 동시 취득
2019-08-21

 

코스피 상장기업 인스코비 (대표이사 유인수, www.inscobee.com)가 탈모 개선 및 치료에 효과적인

‘발모 촉진을 위한 생체 식립용 임플란트’ 특허를 한국과 일본에 동시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관련 기관의 자료에 따르면 국내 탈모 인구는 약 7백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파악 되었으며,

특히, 젊은 층의 탈모가 급속히 증가하여 20~30대가 탈모 치료 인구의 약 40%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에 인스코비가 취득한 특허는 이러한 현대인의 큰 고민 중 하나인 탈모를 치료 또는 개선할 수 있는 내용이다.

연구진은 발모를 촉진하는 성장 인자를 생체에 공급하는 것을 지속적으로 연구하던 중,

특정 조건 하에 배양한 줄기세포를 체내이식용기(캡슐)를 통해서 생체에 식립하는 방법이 발모 효과를 더욱 높여 주는 것을 확인하였다.
줄기세포는 그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그 효능을 인정받아 왔지만, 암을 유발하는 부작용으로 인하여 연구개발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인스코비의 이번 발모 특허는 체내이식용기(캡슐)에 삽입된 줄기세포가 다른 부작용 없이 발모 효과만을 극대화 할 수 있게 설계 한 것이 특징이다.

특허 취득을 기반으로 회사측은 구체적인 임상실험 및 치료제 개발 계획을 수립할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의 탈모 치료제는 그 효과가 제한적이거나 반복적인 시술 등의 번거로움이 있었다”면서, 

“인스코비는 기존 탈모 치료제의 단점을 보완하고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발모프로그램 개발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