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14] 인스코비, 상반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 달성
페이지 정보
본문
코스피 상장기업 인스코비 (대표이사 유인수, www.inscobee.com)가 상반기 기준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하였다. 회사측은 금일 반기보고서 공시를 통해서 올 상반기 매출액은 45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 하였고, 영업이익은 61억원으로 지난 해 상반기 영업이익 23억원 대비 2배 넘게 증가하였다고 14일 밝혔다. 작년 연간 매출액 586억원의 78%를 올 상반기에 실현한 것이다.
5G출시와 기존 MNO업체의 공격적인 가격 정책으로 알뜰폰의 경쟁구도가 더욱 치열해진 상황임에도 인스코비 알뜰폰 브랜드 ‘프리티’는 다양한 가격 정책, 새로운 기기 판매 등을 통해 시장에 안정적으로 자리매김한것으로 보인다.
또한 스마트그리드 분야에서는 지난 해 한전으로부터 수주한 3건의 계약이 실적에 반영되어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인스코비는 한전에서 요구하는 AMI관련 기술 수준을 완벽히 충족시킴으로써 수주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었다. 회사측은 3건의 수주 및 납품 수행 능력을 기반으로 하반기에도 관련분야 입찰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신규 제품을 런칭한 화장품, 시계 등 소비재 분야의 경우 올 상반기에는 홈쇼핑 런칭, 공공기관 입찰 등 여러 판매 유통망을 확충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보다 의미 있는 실적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인스코비 관계자는 “기존 사업의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기반으로 상반기의 우수한 실적 기조를 유지할 계획”이라며 “아울러, 신규 사업의 투자를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사업분야를 적극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이전글[2019-08-21] 인스코비, ‘줄기세포를 활용한 발모 촉진’ 특허 한국과 일본 동시 취득 21.01.11
- 다음글인스코비, 주얼리시계 신제품 '스파클링워치' 런칭 21.01.11